2024 양산 천성산 철쭉제가 개최된다. 철쭉제는 5월 4일 천성산 철쭉 군락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올해 20회를 맞으며, 산신제, 산상음악회, 철쭉노래자랑 본선경영 등의 행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양산 천성산 철쭉제가 오는 5월 4일 토요일, 양산 천성산 철쭉 군락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양산천성산철쭉회(회장 박종규)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올해로 20회를 맞으며 산신제 및 산상음악회, 철쭉노래자랑 본선경연, 산지정화 활동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그동안 양산웅상회야제와 함께 개최되었던 철쭉제는 올해부터 철쭉 개화시기에 맞춰 독립된 축제로 개최되며, 행사가 진행되는 철쭉 군락지는 한일유앤아이 뒤편 임도를 통해 등반 가능하다.
양산천성산철쭉회에서는 본행사에 앞서 지난 3월 30일 노래자랑 예선전을 통해 10여명의 본선 진출자를 선발했으며, 4월 21일 어린이 사생대회를 웅상체육공원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철쭉제가 개최되는 천성산은 양산8경의 하나로써 유라시아 대륙에서 가장 빠른 일출 볼 수 있는 곳으로도 알려지면서 유명세를 더하고 있는 명산으로, 봄이 되면 철쭉 군락이 장관을 이루어 전국의 많은 등산객들이 찾고 있다.
정계영 웅상출장소장은 “철쭉제는 지역의 관광 자원을 널리 알리는 좋은 행사로 철쭉노래자랑, 어린이 사생대회, 공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라며 “특히 본행사가 개최되는 5월 4일에는 철쭉이 만개할 시기로, 많은 등산객이 철쭉의 정취를 만끽하고 가시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