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이 세계 속의 관광도시로 거듭날 함안군을 함께 만드는 취지로 오는 30일가지 정책 제안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3가지 부문으로 진행된다.
함안군은 군정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고자 오는 30일까지 함안군 정책 제안을 공모한다. 함안군 군정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한 이번 공모 주제는 '함안군의 특색을 살린 관광산업 활성화 방안'이다.
세부적으로 △ 가야고분군(말이산고분군)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에 따른 관광산업 활성화 방안 △ k-불꽃놀이로 유명해진 함안 낙화놀이를 세계적인 축제로 발전시킬 수 있는 방안 △ 함안의 계절별 꽃 관련 행사를 통한 함안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응모방법은 군 홈페이지 내 참여마당의 군민제안 코너를 통해 인터넷 접수(국민신문고)하거나 우편 및 방문접수 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1·2차 심사를 거쳐 채택 여부와 등급을 결정하고, 그 결과는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통지를 통해 발표된다.
당선자에게는 군수표창과 금상 250만 원(1명), 은상 90만 원(2명), 동상40만 원(3명), 장려상 15만 원(5명)을 상금으로 각각 지급하며 각 등급에 해당하는 제안이 없을 경우 선정하지 않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함안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서는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가 필요하며, 군정 혁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