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로컬 투어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나만의 여행코스를 기획하고 관외 주민을 초대해 1박 2일 거창 여행을 진행할 시, 숙박비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거창군은 거창군민이 나만의 여행코스를 기획하고 관외 주민을 초대해 1박 2일 거창을 여행하면 숙박비를 지원하는 로컬 투어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로컬 투어 프로그램 참가 대상은 거창에 살고 있는 MZ세대(1980년도~2002년도)로 특별함을 좋아하는 MZ세대의 아이디어가 담긴 색다른 여행코스를 개발하고 젊은층의 생활 인구를 유입하고자 기획되었다.
참가 신청 기간은 4월 22일부터 5월 12일이며 나만의 거창 여행코스와 SNS 홍보 방안 등이 담긴 여행계획서를 전자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내가 초대한 친구와 함께 거창의 이곳저곳을 누비며 여행한 후 여행보고서와 SNS 홍보 내역, 숙박비 영수증을 제출하면 2인당 숙박비 5만 원을 지원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거창군민 여러분과 함께 거창 관광을 활성화하고자 로컬 투어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되었다”라며 “우수 여행코스를 선정해 거창군 여행코스로 개발하고 관광기념품을 지급하고자 하니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로컬 투어 프로그램과 관련한 접수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거창군 홈페이지(geochang.go.kr) 입법/공고/고시란에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군청 문화관광과(055-940-342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