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포스트 라이브가 백두대간 자락, 경남 서북부 중심도시 거창군 특집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경남포스트 자사 유튜브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이번 대담은, 간밤에 있었던 뉴스를 훑어보고 의견을 나누는 사전토크와 메인토크로 나누어서 진행되었다. 이번 메인토크에서는 거창군에 대해 다뤘다.
거창군 이슈토크는 ▲거창군 소개 ▲거창군 인구 순위 역전에 관한 이야기 ▲거창군 특산물 소개▲거창군 관광지 ▲거창군 산업 ▲거창 양민학살 사건 ▲당선인 공약 등 다양한 이슈를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거창군의 인구 순위 역전 관련 이슈 토크에서 박준용 선임연구원은 "출산 지원이 파격적이진 않다.
그러나 33개 학교를 잘 특성화했고, 인근에 주택까지 제공해 교육 중점 도시로서의 특징을 잘 살렸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거창 양민학살 사건에 대해서는 "여야 가리지 않고 외면받았다."며, "이 이야기를 수십 년간 쉬쉬했다는 것은 지역에 상당히 안 좋은 정서를 만들었을 것."이라며 빠른 해결을 촉구했다.
아울러 당선인 공약 평가 시간에서 신성범 당선인에 대해 박 선임연구원은 "거창군의 농촌경쟁력 강화를 위해 농산물 유통공사 설립을 약속했고, 전 문체위 간사답게 관광공약을 잘 마련했다."며 호평했다.
이 밖에 거창군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는 경남포스트 유튜브 라이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방송 : 경남포스트 라이브 14:00~14:30
■ 진행 : 박수영 아나운서
■ 대담 : 박준용 선임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