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과 함안문화예술회관이 '로맨틱 피크닉' 전시를 선보인다. 이달 14일부터 6월 30일까지 함안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개최되는 이번 전시는 일러스트 회화 및 설치작품 속에 MZ 세대 삶을 담아낸 형태로 진행된다.
함안문화예술회관은 가정의 달과 본격적인 관광철을 맞아 가족 단위 여행객을 위한 기획전시 '로맨틱 피크닉'을 오는 14일(화)부터 6월 30일(일)까지 함안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개최한다.
'로맨틱 피크닉' 전시는 일상의 소소한 즐거움을 위트 넘치는 캐릭터와 개성 넘치는 작품에 담아, 현대미술과 놀이하고 소통하며 즐거운 상상력으로 마치 소풍을 온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된 전시다.
전시는 3부로 구성돼 현대인들이 삶 속에서 마주하게 되는 소소한 이야기와 감정들을 일러스트 회화와 설치 작품을 통해 담아내며,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해 작품을 완성해 가는 드로잉룸과 유쾌한 포토존 등의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이번 전시에 참여하는 양은혜 작가는 화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며 일상을 통해 시대의 정체성을 그림 속에 녹여낸다. 소소한 에피소드를 담은 그림 속에서 유머와 장난스러움은 젊은 세대의 일상적인 고뇌를 한결 가볍고 즐거운 것으로 보여주며 공감을 불러 일으킨다.
아이들에게 만화 속 한 장면 같은 즐거운 예술적 경험을 제공하고, 어른들에게는 개성 넘치는 작품을 통해 소소한 즐거움과 공감을 주며 남녀노소 누구나 예술 피크닉을 떠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전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관람 가능하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함안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haman.go.kr/art.web)를 통해 확인하거나 전화(☎055-580-362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