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의회 교육청 소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부위원장 선임

-안건 : 2023회계연도 경상남도교육청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
-선임 : 위원장 이영수 위원,부위원장 이경재 위원

경남도의회 교육청 소관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2023년 회계연도 경남교육청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 안건 처리를 위해 이영수 위원장과 이경재 부위원장을 선임했다.


▲ 경남도의회 교육청 소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게된 이영수 경남도의원(양산2)


경상남도의회(의장 김진부) 예산결산특별위원회(교육청 소관)는 제413회 임시회 기간인 지난 23일 제1차 회의를 열고 2023회계연도 경상남도교육청 결산 등 종합심사를 위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이영수(국민의힘, 양산2, 건설소방위) 의원을, 부위원장에 이경재(국민의힘, 창녕1, 건설소방위) 의원을 각각 선임하였다.

교육청소관 예결특위원장으로 선임된 이영수 위원장은 “위원장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향후 경남교육청에서 제출되는 2023회계연도 경상남도교육청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을 면밀히 심사할 것이며, 의회의 심의를 거쳐 성립된 예산을 집행부가 법령과 회계규칙에 따라 적절하고 충실하게 집행하였는지 철저히 검증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3회계연도 경상남도교육청 결산 등 2건의 의안은 경남교육청으로부터 5월 21일 의회로 제출되었으며, 내달 제414회 정례회 중 종합심사를 거쳐 본회의에서 확정될 예정이다.

[경남포스트]김경수 기자
[email protected]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