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김해시장배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개최



김해시는 ‘제2회 김해시장배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를 오는 9월 2일 화정생활문화센터 어울림에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2회를 맞는 이번 대회는 사회적협동조합 김해문화네트워크주최하고, 김해문화네트워크, 김해청년센터 김해청년다옴, 김해청소년e스포츠협회가 주관하며, 김해시, 김해청소년문화의집, ㈜코코드론이 후원한다.

대회 종목은 ▲리그 오브 레전드(단체전)와 ▲카트라이더(개인전) 이며, 리그 오브 레전드(단체전) 청소년 32팀, 카트라이더(개인전) 청소년과 성인 각 32명의 참가자를 8월 25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가신청은 구글폼으로 할 수 있다.

예선은 8월 28일부터 8월 31일까지 온라인으로, 본선은 9월 2일 화정생활문화센터 어울림에서 열린다. 결승전은 유튜브 채널 ‘가야왕도 김해TV’을 통해 중계되며, 누구나 현장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단체전 1위는 김해시장상, 2위는 김해교육지원청장상, 단체전 3, 4위와 개인전 1~4위에게는 김해문화네트워크장상을 수여하며, 수상자는 오는 10월에 개최하는 4차산업 에코페스티벌 e스포츠대회의 본선 출전권도 확보한다.

특히, 올해는 대회 부대행사로 김해시팀과 일본 코오리야마시 국제아트&디자인학교팀 간 리그 오브 레전드 한·일교류 친선 경기가 열린다.

또한 철권, 뿌요뿌요, 보글보글, 스트리트파이터 등 레트로게임 체험존을 마련하여 일반 관람객들이 추억의 오락실 게임을 체험할 수 있으며, 가족단위 방문객을 위한 번외경기 및 현장 추첨을 통해 총 50만원 상당의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사회적협동조합 김해문화네트워크(☏055-723-2284) 또는 카카오톡 앱(코워킹스페이스PLP 채널)로 하면 된다.

[경남포스트]최현진 기자
[email protected]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