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2025년 지역혁신선도기업육성(R&D) 참여기업 모집

- 중기부 지역혁신선도기업육성(R&D) 참여기업 모집…3월 4일까지
- 도내 주력산업 중소기업 대상 최대 2년간 지원
- 신청기업 서류 및 발표 평가 등 거쳐 참여기업 최종 선정 예정


경상남도는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산업 발전을 위해 오는 3월 4일까지 중소벤처기업부 ‘지역혁신선도기업육성(R&D)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혁신선도기업육성(R&D) 사업은 중소기업의 혁신성장과 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전국 단위 경쟁을 통해 선발한다.

사업대상은 첨단정밀기계, 첨단항공부품, 항노화메디컬 산업군으로, 과거 제품 단위의 산업에서 기술 융‧복합화를 통한 첨단산업육성을 목적으로 2023년부터 주력산업으로 개편 지정해 추진하고 있다.

모집 부문은 ‘주력산업생태계구축’과 ‘지역기업 역량강화’ 사업이다.

주력산업생태계구축은 혁신성·성장성을 갖춘 (예비)선도기업을 중심으로 공급망 내 중소기업 간 협업 및 산학협력 기술혁신을 위해 2년간 최대 14억 원을 지원한다.

지역기업역량강화는 성장잠재력이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혁신역량을 강화해 (예비)선도기업으로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2년간 최대 4억 원을 지원한다.

지원유형은 품목지정형으로 지역별 지정된 품목에 한해 지원한다. 주력산업 중소기업 중 매출액이 일정 수준 이상이면서 기술개발(R&D) 연구 집약도 1% 이상 또는 기업부설연구소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면 참여할 수 있다.

참여기업 선정은 서류 및 발표 평가 등을 거쳐 최종 확정될 예정이며, 자세한 안내를 위해 경남테크노파크에서는 관심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오는 13일 경남테크노파크 본부동에서 참여기업 모집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 자격, 신청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www.smtech.go.kr) 및 경남테크노파크 누리집(www.gntp.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명현 경남도 산업국장은 “이번 ‘지역혁신선도기업육성(R&D)‘ 사업은 도내 주력산업 분야의 중소기업의 혁신성장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대학과 연구기관이 협업하여 경남의 주력산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경남포스트]박준용 기자
[email protected]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