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PG창원지부, '제6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출품작 앵콜 전시회 개최

- 국내외 참가작 80 여 점 전시
- 허은주 작가 콜라보로 예술성.메시지 더해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창원지부가 5일부터 18일까지 김해 대청동에 위치한 더 스페이스 갤러리에서 제6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출품작&서양화가 허은주 작가와의 콜라보 특별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에선 2024년 창원 예선대회 참가작 77점, 카메룬 참가작 원화 4점, 본선 수상작 다수와 허은주 작가의 작품이 공동으로 전시된다. 허 화백 ‘생명 에너지’ 작품들의 밝은 색채와 생동감 넘치는 에너지는 어린이들의 자유와 평화를 염원하는 그림과 어우러져 보는 이들에게 색다른 관람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전시회를 방문한 파티플래너 조선진 대표는 전쟁으로 부모를 잃은 어린이를 차별하지 말라는 메시지가 적힌 그림을 보며 “어린이들이 바라는 평화는 일상의 회복이란 점이 크게 공감된다”고 말했다.

이수경 대감엿 코리아 대표 또한 “휴전 중인 우리나라가 전쟁의 고통을 잊어서는 안 된다”며 “IWPG의 그림대회를 적극 홍보하고 후원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전시회는 5월 31일 예정된 제7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창원 예선을 홍보하기 위함이다. 시민 누구나 무료 관람이 가능하며 특히 어린이와 가족 단위 관람객에게는 예술을 통해 평화를 이야기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전망이다.

IWPG는 전 세계 여성들이 연대해 평화를 실현하고자 설립된 국제 NGO로, 매년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를 통해 다음 세대에게 평화 의식을 심어주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경남포스트]정균식 기자
[email protected]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