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나는 김해솔로 in 캠핑』 제2기 참가자 모집


김해시(시장 홍태용)가 1박2일 미혼남녀 카라반 감성여행 『나는 김해솔로 in 캠핑』을 함께할 2기 참가자 30여명을 모집한다.

『나는 김해솔로 in 캠핑』 은 지난 6월 인구주간행사의 일환으로 이벤트 형식으로 추진했던 『나는 김해솔로-유관기관편』에 대한 호응도가 높아 확대 추진하게 된 것으로, 오는 9월 23~24일까지 1박 2일간 이루어질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카라반 캠핑장에서 이루어지는 두근두근 1:1대화, 전통시장 장보기, 베스트 커플사진 콘테스트, 캠프파이어, 추억의 놀이동산 소풍 등을 함께하며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모집 기간은 8. 21.(월) ~ 9. 6.(수)까지로, 김해시에 주민등록을 두거나 김해시 내 기업체를 다니는 ‘직장인 미혼남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미혼남녀는 김해문화재단 노동조합(ghcflu.com)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email protected]로 이메일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바쁜 일상생활로 이성과의 만남의 기회가 부족한 현실을 반영해 미혼남녀에게 건전하고 자연스러운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한 것”이라며 “1기 참가자들의 현장 반응이 매우 뜨거웠던 만큼 이번 2기는 호감시그널이 더욱 잘 드러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고 말했다.

앞서, 시는 결혼과 출산에 관한 친화적 분위기 조성과 긍정적 인식 전환을 위해 ‘붕어빵 아이와 함께하는 가족사진 공모전’, ‘찾아가는 인구공감교육’, ‘찾아가는 인구정책 홍보부스’, ‘하하호호 가족축제’ 등 시민과 함께 호흡하는 인구정책사업을 진행한 바 있다. 

[경남포스트]황희건 기자
[email protected]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