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중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 및 민간위원장 선출

중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춘희)는

▲ 지난 17일 16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5기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촉식 및 제5차 정기회의를 개최하면서 제5기 중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출발을 알렸다.(사진=통영시 제공)


이날 회의에 앞서 2023년 8월 12일부터 임기가 시작된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수 하는 위촉식을 가졌으며 5차 정기회의에서는 민간위원장 ․ 부위원장 선출 및 특화사업 대상자 변경과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사업 추진을 논의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제5기 민간위원장으로는 차옥자 위원, 부위원장은 박윤규 위원이 선출 됐다.
또한, 회의를 마치고 고독사예방사업인 ‘이웃주민을 줌인(zoom-人)해요!’사업 추진으로 1인가구를 방문해 제철과일인 포도를 지원하면서 안부도 확인했다.

차옥자 민간위원장은 “제4기에 이어 또다시 위원장을 맡게 되어 어깨가 무겁지만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중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구심점이 되어 활동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춘희 공공위원장은 “지역복지 발전을 위해 뜻을 함께 해주신 제5기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축하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며 “민관이 협력해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촘촘한 지역사회 보호체계 구축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경남포스트]최현진 기자
[email protected]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