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2023년 자살예방의 날‘사람을 더하세요’행사

▲ (사진=남해군 제공)

남해군 정신건강복지센터(남해군보건소)는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맞아 ‘사람을 더하세요!’라는 슬로건으로 다양한 ‘2023년 자살예방의 날 기념행사’를 실시한다.

먼저, 보건소를 방문하는 주민 대상으로 9월13일~15일까지 보건소 1층 로비에서 체험관을 운영한다. 자살예방 관련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는 룰렛퀴즈와 마음에 도움이 필요할 때 기억해야 하는 자살예방상담번호 ‘1393’ 휴대폰 즐겨찾기 설정 등 주민 참여형 행사를 마련하였다.

또한 9월 한 달 간 △찾아가는 아동 정신건강 인형극(어린이집) △찾아가는 마음건강주치의 △지역주민 자살예방 인식도 조사(남해군보건소 홈페이지) 등을 운영한다.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자살 위기에 처한 주민을 조기에 발견하고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할 계획이다.

남해군 정신건강복지센터(055-860-8785~9)에서는 우울, 불안, 스트레스 등 정신건강과 관련된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맞춤형 상담 및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정신건강 검사 및 상담을 통해 발굴된 정신건강 고위험군 주민에 대해서는 센터 등록 후 마음 건강 회복을 위한 지속적인 사례관리, 프로그램, 치료기관 연계 등 단계적인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경남포스트] 최현진 기자

[email protected]


[경남포스트]최현진 기자
[email protected]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