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대학, 거제상문고등학교와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고교생 진로체험 강화 및 장학지원 약속
신입생 유치 및 고교-대학 간 유대강화 협의

경남도립남해대학(총장직무대리 권대곤)이 5일 오후 거제상문고등학교(교장 이성희)와 상호협력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남해대학 권대곤 총장직무대리는 협약식 인사말에서 “미래인재 양성의 신흥명문 거제상문고등학교와 협약을 체결하게 돼 정말 기쁘다”며, “앞으로 양 교육기관 간의 성공적인 교육교류를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제공=경상남도)


5일 거제상문고 교장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남해대학 권대곤 총장직무대리와 거제상문고 이성희 교장 등 양 기관 관계자 9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남해대학과 거제상문고는 고교-대학 간 인적·물적 자원의 상호교류 및 교육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 협약에 따라 남해대학과 거제상문고는 고교생을 위한 상호진로체험 프로그램을 개설 운영하고 학생들의 진로설계능력 강화를 위해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제공=경상남도)


협약내용은 △상호진로교육 프로그램 운영 △대학 진학 시 입학 우대 △졸업 시까지 등록금 전액 지원 △주소 이전 시 기숙사비 전액 지원 △글로벌 프로그램 우선 선발 △다자녀(3자녀) 가정에 생활비 지원(학기당 30만 원) △평생지도교수 지정 및 취업지도 △근로장학 우선 선발 등에 관한 내용을 골자로 구성됐다.

협약에 따라 남해대학과 거제상문고는 고교생을 위한 상호진로체험 프로그램을 개설 운영하고 학생들의 진로설계능력 강화를 위해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남해대학 권대곤 총장직무대리는 협약식 인사말에서 “미래인재 양성의 신흥명문 거제상문고등학교와 협약을 체결하게 돼 정말 기쁘다”며, “앞으로 양 교육기관 간의 성공적인 교육교류를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거제시 문동동에 위치한 거제상문고등학교는 2012년 개교하였으며, 지금까지 3천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해냈다.


[경남포스트] 최주원 기자

[email protected]


[경남포스트]최주원 기자
[email protected]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