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PG 창원지부, 5월 정기모임 개최

평화위원장 임명장수여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창원지부(지부장 이정아)가 지난 25일 지부 사무실에서 5월 세계여성평화 네트워크 정기모임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 8조 ‘종교의 자유’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이후 IWPG는 ‘여성평화강의자 양성교육(PLTE)’을 수료한 회원에게 수료증을 전달하였다

평화양성교육을 수료한 이해영 평화회원은 “타인의 생명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알게 됐고 평화교육을 어릴 때부터 받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며 “DPCW가 꼭 유엔에 상정돼 평화로운 세계가 이뤄지기를 바란다”고 교육 중에 소감을 전했다.

이정아 지부장은 “우리는 여성이 가진 숭고한 모성애로 자녀들을 지키고 평화를 유지하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들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자”며 “평화의 해답인 DPCW가 국제법으로 제정될 수 있도록 함께 마음을 모으자”고 말했다.

IWPG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와 글로벌소통국(DGC)에 등록된 세계적인 여성 NGO다. 대한민국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 110여개의 지부와 660여개의 협력 단체가 함께 일하고 있다. ‘지속 가능한 세계 평화 실현’을 비전으로 세상에 필요한 연대 확산,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등 평화 문화 전파, 여성평화교육, 법률·제도 제정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경남포스트]정균식 기자
[email protected]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