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의회, 농해양수산위원회 행정사무감사 현지확인 실시

김해먹거리통합지원센터, 밀양농어촌관광휴양단지 사업운영 체계 등 점검

지역농축산물과 연계한 생산–유통–관광 시스템 구축 당부

경상남도의회 농해양수산위원회(위원장 김현철)는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기간 중11월 8일(수)부터 9일(목)까지 2일 간의 일정으로 농해양수산위원회 소관 사업장4개소에 대한 현지확인을 실시하였다.

▲ 김현철 농해양수산위원장은 “행정사무감사 기간에 실시하는 이번 현지 확인은 우리 위원회 소관의 주요 사업장의 추진 실태를 살펴보기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현장에서 지적된 사항은 다음주 개최되는 실국별 행정사무감사 시 심도 있게 다뤄질 것”이라며,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경남도 농해양수산업이 한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면밀히 살피겠다”라고 말했다.(경상남도의회 제공)


첫 날인 11월 8일(수)에는‘김해시 먹거리통합지원센터’,‘부경양돈농협 포크밸리유통센터’를 방문하여 사업장을 둘러보며 현장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김해시 먹거리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한 자리에서 농해양수산위원회는 “학교급식의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공급체계 구축을 위해 먹거리통합지원센터 설치·운영을 활성화해야 한다”라고 하며,“도내에서 생산되는 질 좋고 신선한 농산물이유통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주문했다.

그리고 부경양돈농협 포크밸리유통센터에 시범 가동 중인, 미생물을 이용한 유기성 폐기물처리기 시연회를 보고 나서 포크밸리유통센터 내 도축시설과 가공시설현장을 확인했다.

둘째 날인 11월 9일(목)에는 사계절 체류형 관광인프라를 구축한‘밀양 농어촌관광휴양단지’를 방문하여 농촌테마공원, 파머스마켓, 반려동물지원센터 등의 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하였다. 현장에서 “밀양농축임산물의 판매와 새로운 가치를 더해 복합문화공간으로서 관광객들이찾고 힐링할 수 있는 곳이 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 김해시 먹거리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한 자리에서 농해양수산위원회는 “학교급식의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공급체계 구축을 위해 먹거리통합지원센터 설치·운영을 활성화해야 한다”라고 하며,“도내에서 생산되는 질 좋고 신선한 농산물이유통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주문했다.(경상남도의회 제공)


창원 단감 농촌융복합산업지구 조성사업 현장에서는 단감마켓, 단감스쿨 등의 설치예정지를 둘러보고확인하였다. 농해양수산위원회는“창원 단감테마공원등과의 연계를 통해 1·2·3차 산업 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여 농가소득 및 일자리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김현철 농해양수산위원장은 “행정사무감사 기간에 실시하는 이번 현지 확인은 우리 위원회 소관의 주요 사업장의 추진 실태를 살펴보기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현장에서 지적된 사항은 다음주 개최되는 실국별 행정사무감사 시 심도 있게 다뤄질 것”이라며,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경남도 농해양수산업이 한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면밀히 살피겠다”라고 말했다.


[경남포스트] 황희건 기자
[email protected]


[경남포스트]황희건 기자
[email protected]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