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2023년 4분기 창원문화재단 정례브리핑(창원문화재단)

연말을 더욱 풍성하게, 감동의 선율을 담아 선물 같은 시간 선사!



(재)창원문화재단(대표이사 조영파)은 한 해를 마무리하며, 새로운 해를 맞이하는 설렘을 담아 송년의 달 12월을 가득 채우는 다양한 기획공연을 준비했다.

∎ 파리에서 온 천사들이 들려주는 천상의 하모니 <파리나무십자가 소년합창단 내한 공연>
세계 3대 소년합창단 중 하나인 ‘파리나무십자가 소년합창단’ 내한 공연이 12월 6일 오후 7시 30분 성산아트홀 대극장에서 개최된다.
파리나무십자가 소년합창단 내한 공연은 보이 소프라노의 진수를 보여 줄 최정상의 솔리스트들을 포함한, 24명의 소년들이 다채로운 장르와 환상적인 레퍼토리로, 더욱더 새롭고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관객들에게 감동을 주는 천상의 하모니를 선사할 예정이다.

∎ 창원의집 인문학 콘서트 <우리노래, 가곡이야기>
12월 9일 오후 3시 창원의집에서 인문학 콘서트 <우리노래, 가곡 이야기>가 펼쳐진다. 이 공연은 국가무형문화재 가곡 예능 보유자 영송당 조순자 명인과 국악연주단 정음이 함께하여 대중성이 가미된 강연과 공연이 합쳐진 렉처 콘서트로 진행된다.
온라인 사전접수 무료(초대) 예정(약 100명), 문의 055-714-7642.

∎ BMW동성모터스와 함께하는 2023 화요모닝콘서트 12월
2023년 화요모닝콘서트의 대미를 장식할 12월 공연이 실력파 재즈그룹 ‘유사랑 재즈 퀸텟’과 함께하는 송년 모닝 재즈 콘서트로 12월 12일 성산아트홀 소극장에서 개최된다. 2023년 화요모닝콘서트의 마지막 무대를 재즈의 향연으로 풍성하게 마무리 해보자.

∎ 2023 송년특집 <리처드용재오닐&임동혁 듀오 리사이틀>
한 해를 마무리할 송년 특집으로 『리처드 용재 오닐&임동혁 듀오 리사이틀』 공연을 개최한다. 대한민국 클래식계 황금 듀오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 오닐’과 피아니스트 ‘임동혁’의 만남으로, 동료이자 친구인 두 사람이 음악적 파트너로 조우하는 특별한 무대로 마련되었다. 특히 이번 무대에서는 슈베르트와 라흐마니노프의 위대한 명곡을 두 연주자의 우아함과 완숙미를 더한 최고의 연주로 감상할 수 있다. 12월 16일(토) 오후 5시 3·15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지난 10월 사전예매가 시작되어 현재 전석 매진이다.

∎ 12월에 만나는 특별한 뮤지컬 갈라 콘서트 <뮤지컬 레전드 빅쇼>
국내 뮤지컬을 대표하며 역사를 이끌어 온 뮤지컬 레전드 스타들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뮤지컬 갈라 콘서트 ‘뮤지컬 레전드 빅쇼’ 공연이 12월 17일 오후 5시 성산아트홀 대극장에서 개최된다.
최정원, 알리, 강태을, 김성결, 장선미 등 국내 최정상 뮤지컬 스타들이 출연하여 지킬앤하이드, 웨스트사이드스토리, 맘마미아 등 한국인이 좋아하는 뮤지컬 넘버들을 엄선하여 라이브로 선보이며, 3인 이상 예매할인, 신입사원 할인 등 다양한 할인 혜택과 함께 시민들에게 감미로운 노래와 화려한 색채의 음악으로 감동과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 세계적인 지휘자 금난새와 떠나는 <진해여행>
오는 12월 19일(화) 오후 7시 30분 진해문화센터 공연장에서 세계적인 지휘자 금난새와 떠나는 「진해여행」을 개최한다.
편안한 해설이 담긴 음악회로 장기간 사랑을 받아온 지휘자 금난새가 이끄는 뉴월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연주와 이윤석(하모니카), 지익환(기타), 황동연(색소폰) 협연이 준비되어 있으며, 특히 이번 공연에는 성승욱(바리톤)이 지휘자 금난새의 아버지이자 작곡가 금수현(1919~1992년)이 진해 안골음악촌에서 작품활동을 통해 완성된 작사·작곡한 <안골포>를 재조명하고, 우리나라 대표 가곡인 <그네>를 들려줌으로써 의미 있는 공연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

창원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공연들을 통해 연말을 더욱 풍성하게 보내시고 선물과 같은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공연문의 055)268-7900, 055)719-7800~1 / 예매 창원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예스24티켓


[경남포스트] 박신용 기자
[email protected]



[경남포스트]박준용 기자
[email protected]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