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고등학교 졸업인증 검정고시 특강반 개강

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박병갑 센터장)는 오는 15일부터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검정고시특강반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 이번 검정고시특강반은 2024년 1월 15일부터 8월 6일 26주간 진행되며, 강사를 채용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의 개인적 특성을 고려한 수업진행으로 검정고시 합격률을 향상시키고자 한다.(거제시 제공)


고등학교 졸업인증 검정고시 준비반으로 주 3회(월, 수, 금), 필수 6과목(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한국사)을 수업한다. 학교 밖 청소년 중 고등학교 졸업인증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수업료 및 교재는 무료로 제공된다.

이번 검정고시특강반은 2024년 1월 15일부터 8월 6일 26주간 진행되며, 강사를 채용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의 개인적 특성을 고려한 수업진행으로 검정고시 합격률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박병갑 센터장은 “매년 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이용하는 많은 청소년들이 검정고시를 취득하고 대학 진학을 하거나 사회에 진출하고 있다. 2024년에도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직업교육훈련지원, 자립지원, 건강지원, 급식지원 등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이나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639-4801~4)로 문의하면 된다.

[경남포스트]우재민 기자
[email protected]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