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9회 통영시의회(임시회) 개회

- 4월 15일부터 30일까지 16일간 개의
-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

제229회 통영시의회 임시회가 개최된다. 이번 임시회 회기는 15일부터 30일까지로 16일간 개의되며 올해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행정사무감사 계획안 작성 등의 의사일정을 진행한다.


▲ 의사진행하는 김미옥 통영시의회 의장(통영시의회 제공)

통영시의회(의장 김미옥)는 4월 15일부터 4월 30일까지 16일간 제229회 통영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이번 회기 주요 안건으로는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기금운용계획변경안, 제1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조례안을 비롯하여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 시기 및 기간 결정의 건,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의 건을 다룰 예정이다.

4월 16일부터 29일까지는 상임위원회를 개의하여
- 「통영시 청년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조필규 의원 발의
- 「통영시 민원업무담당 공무원 등의 보호 및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김희자 의원 대표발의
- 「통영시 식품등 기부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박상준 의원 발의
- 「통영시 주차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조필규 의원 대표발의
- 「통영시 지역상품 우선구매에 관한 조례안」 김태균 의원 대표발의 등 5건,
「2024년도 제1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등 집행부에서 제출한 안건 5건과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하고, 행정사무감사 대비 현장 확인 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작성의 건을 의결할 예정이다.

한편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전병일 의원을 포함한 전 의원이 「수산자원보호구역 해제 및 행위제한 완화 건의안」을 발의하여 관련기관에 요구하고, 3명의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집행부 시정에 대한 대안과 검토를 요구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통영시의회 홈페이지에(www.tycl.go.kr) 발언 후 공개된다.


- 김태균 의원 : 반려동물 놀이터 시설 확충이 필요합니다.
- 배윤주 의원 : 통영시 버스 운영 시스템의 전면적 개선이 필요합니다.
- 박상준 의원 : 쓰레기 집하장! 설치와 관리에 세심한 배려와 관심이 필요합니다.

김미옥 의장은 의원들에게 “이번 임시회 기간 합리적인 견제와 검증으로 예산이 적재적소에 편성되어 시정이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시민 대의기관으로서 역할 수행에 충실해 줄 것”을 주문하고, 집행부에는 “원활한 안건심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 협조와 함께 지난 3월 욕지도 인근 해상에서 발생한 사고로 피해복구 및 보상 협의 등 제반 사항을 세심하게 살피고, 봄철 성어기 해상사고 발생 안전대책과 4월 산불 발생 방지에 적극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경남포스트]강무옥 기자
[email protected]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