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보건소 ‘차밭으로 소풍가자! 워크온과 함께하는 천년다향길 걷기 ’ 참여자 모집

하동야생차문화축제 기간 중 11일~12일 개최, 5월 10일까지 선착순 모집

하동군과 하동군보건소가 5월 11일부터 12일까지 양일 차밭으로 소풍가자! 워크온과 함께하는 천년다행길 걷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5월 10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 워크온과 함께하는 천년다향길 걷기 행사 홍보 포스터(하동군 제공)


하동군보건소는 오는 5월 11일부터 12일까지 2일간 개최하는 ‘차밭으로 소풍가자! 워크온과 함께하는 천년다향길 걷기’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워크온은 현대인들이 운동에 재미를 느끼고 걷기를 생활화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모바일 앱 서비스로, 행사 참가자들의 완주 독려를 위해 이용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문화해설사와 함께하는 천년다향길 걷기 외에도 차밭에서 하동 차 마시기, 길거리 공연, 보물찾기, 나만의 추억만들기(폴라로이드 즉석 사진 제공), 건강홍보관 운영 등 다양하게 진행된다.

걷기 코스는 11일 하동야생차문화축제 행사장에서 출발해 하동암차밭을 반환점으로 하는 1코스(2.3km)와, 12일 정금차밭을 반환점으로 하는 2코스(2.8km)로 이뤄져 있다.

걷기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5월 10일까지 보건소 방문 및 전화 접수(880-6630, 880-6749) 또는 행사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1일당 5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군은 걷기 완주자에게는 성공기념품을 제공하고, 워크온 가입자 참여 시 건강용품을 추가로 지급할 예정이다.

강영선 건강증진과장은 “걷기는 건강 관리의 기본이다. 많은 분이 하동야생차문화축제 기간에 하동 차밭과 화개천이 굽이치는 아름다운 하동의 천년다향길 체험으로 축제를 마음껏 즐기고,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경남포스트]서예숙 기자
[email protected]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