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 멈춰! ‘2024 경상남도 인권작품 공모전’ 개최

- ‘차별없이 모두가 행복한 인권공동체 경남’ 주제로, 누구나 참여 가능

- 동영상, 포스터, 사진 등 3개 분야 15편 선정, 총상금 240만 원


경상남도는 차별 없는 인권 문화 확산을 위해 ‘2024 경상남도 인권 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차별없이 모두가 행복한 인권공동체 경남’을 주제로, 일상 속 인권 가치를 발견하고 이를 통해 인권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개최한다.

공모분야는 ▲동영상 ▲포스터 ▲사진 등 3개 분야이다.

인권 증진에 관심 있는 누구나, 지역과 나이에 관계없이 참여할 수 있고, 사회적 약자의 인권 증진 또는 일상에서의 인권 존중 의식을 높일 수 있는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17일(목)부터 다음 달 15일(금) 오후 6시까지이며, 경상남도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온라인으로 응모하면 된다.

경남도는 응모작 중 최우수 3편(각 30만 원, 상장), 우수 3편(각 20만 원), 장려 9편(각 10만 원) 등 총 15편의 작품을 선정해 시상한다. 수상자 명단은 12월 중 경상남도 누리집(홈페이지)에 공고하고 수상자에게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이상원 경남도 도민봉사과장은 “공모전 선정작들은 우리 도의 인권정책 홍보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며, 행복한 인권 공동체를 만들 수 있도록 많은 분의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상남도 누리집(http://www.gyeongnam.go.kr) -(메뉴)민원참여-도민참여-‘2024 경상남도 인권작품 공모전’을 통해 확인하거나 담당 부서(경상남도 도민봉사과 민간단체담당 ☎055-211-3676)에 문의하면 된다.

[경남포스트]황희건 기자
[email protected]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