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2023년 통영 청소년어울림한마당 행사 개최

놀아보자!! 통영을 달군 청소년들의 열기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지난 18일 죽림초등학교에서 1,000여명의 청소년과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2023년 통영 청소년어울림한마당’행사를 개최했다.


▲ 통영시 제공


통영시가 후원하고 통영청년회의소(회장 송재영)가 주최·주관한 이번 통영 청소년어울림한마당 행사는 매년 수능 이후 고3수험생들을 위해 개최하던 청소년 어울마당과 청소년문화 축제 십대의 광장 행사를 통합해 더 많은 청소년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행사 장소를 야외로 옮겨 확대 개최하게 됐다.


▲ 통영시 제공


죽림초오케스트라 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 고등학교별 줄다리기 대항전, 통영 케이팝 페스타 경연대회, 제이킹덤 댄싱팀 축하공연, 싸이버거·드림걸스 초청 가수 공연, EDM디제잉 퍼포먼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청소년들이 함께 자리하며 즐기는 모습을 보였다.


▲ 통영시 제공


이 날 학교별 팀워크를 보여주는 통영 최강 힘짱 고등학교별 줄다리기는 남자부는 충무고등학교, 여자부는 충렬여자고등학교가 우승하며 친구들과 단합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멋진 경기를 펼쳤다.

아울러 통영케이팝 페스타 경연대회에는 댄스, 밴드 등 본선에 오른 15개 팀이 무대에 올라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냈으며 그 결과 충무여중 소속 AFELIA(아펠리아)팀이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통영시 제공


천영기 통영시장은 “이번 행사가 친구들과 함께 마음껏 뛰며 웃고 즐기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 며 “우리의 빛나는 미래인 청소년 여러분들의 꿈과 열정을 응원하기 위해 통영시도 청소년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과 응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경남포스트] 김경수 기자
[email protected]


[경남포스트]김경수 기자
[email protected]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