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가 당근 단골맺기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단골맺기 이벤트 개최는 통영시가 최근 SNS 홍보채널로 당근을 추가한 영향이다.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4월 26일(금)부터 5월 7일(화)까지 12일간 ‘당근’ 통영시 공공프로필 오픈 기념 단골맺기 이벤트를 개최한다.
지역기반 중고거래 플랫폼인 ‘당근’이 시민들간 생활정보를 나누고 소통하는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활용되는 점에 주목, 통영시는 올 4월 당근 공공프로필을 개설했다.
통영시 공공프로필과 단골맺기를 하면 유용한 생활정보 및 시정소식이 게시될 때 알림을 받게 돼 보다 빠르게 통영시 소식을 확인할 수 있으며, 댓글이나 채팅으로 소통도 가능하다.
단골맺기 이벤트 참여방법은 ‘당근’에서 통영시청 공공프로필과 단골맺기를 하고, 단골을 인증한 캡처 화면을 네이버폼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총 100명을 추첨해 배스킨라빈스 더블주니어 아이스크림 모바일 쿠폰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익진 통영시 공보감사실장은 “새로운 홍보매체인 ‘당근’을 통해 시민들이 유용한 시정소식과 생활정보를 받아볼 수 있도록 하겠다”며 “기존에 운영 중인 SNS 채널과 함께 내실 있는 공공프로필 운영으로 더 친밀한 온라인 소통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통영시는 지난해 6월 시민들이 소통창구로 많이 활용하고 있는 ‘살통영’네이버 카페에 전용 게시판을 개설하여 홍보하고 있으며,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당근까지 총 6종의 공식 SNS채널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