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포스트 라이브, 지리산 청정골 산청군 특집 라이브방송 진행

- 박준용 선임연구원, "산청군, 전원주택 개발지로 각광받고 있으나 인구 자연감소 심각해"
- 박 선임연구원, "1차산업 의존이 큰데, 농촌 인력 상당히 부족해... 풀어야 할 과제"

경남포스트 자사 유튜브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이번 대담은, 간밤에 있었던 뉴스를 훑어보고 의견을 나누는 사전토크와 메인토크로 나누어서 진행되었다. 이번 메인토크에서는 산청군에 대해 다뤘다.

▲ 박준용 선임연구원, 박수영 아나운서


산청군 이슈토크는 ▲산청군 소개 ▲산청군 관광지 ▲한방테마파크 ▲산청군 특산물 ▲산청군 교육 ▲산청군 관광지 ▲산청군 문제점 등 다양한 이슈를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산청군 관광지 관련 토크에서 박준용 선임연구원은 산청군의 남사예담촌을 소개하며, 그 밖에도 경호강도 유명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매년 봄 개최되는 생초면 꽃잔디축제에 대해서도 자세히 소개했다. 이 밖에도 관광지 토크에서는 덕천서원, 대포숲, 오봉계곡, 송정숲, 대원사계곡, 동의보감촌 등이 차례대로 소개됐다.

아울러 산청군의 문제점을 짚어보는 순서에서는 "전원주택 개발지로 각광받고 있으나, 자연 인구감소가 심각하다."며, "산중 분지기 때문에 산업단지 조성이 어려우며, 농업 의존도가 높지만 인력이 부족해 풀어야 할 숙제"라고 평가했다.

아울러 당선인 공약 평가 시간에서 신성범 당선인의 공약에 관해서는 "한국한의약진흥원 산청분원 건립은 상당히 설득력있다."며, "한편 가장 공을 들이고 있는 항노화산업단지에 대한 구체적인 정책도 병행해야 된다."고 말했다.


이 밖에 산청군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는 경남포스트 유튜브 라이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방송 : 경남포스트 라이브 14:00~14:30
■ 진행 : 박수영 아나운서
■ 대담 : 박준용 선임연구원

[경남포스트]노진택 기자
[email protected]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