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기 문화예술창작촌’ 입주자 모집

문화예술창작촌에서 입주자를 모집합니다!-

거제시에서 문화예술창작촌에 입주할 새로운 입주자를 모집한다. 


▲ 거제시 문화예술창작촌 전경(거제시 제공)


거제시 문화예술창작촌은 거제시 장목면 송진2길 7-6에 위치하고 있으며, 문화예술활동 진흥과 예술인의 창작의욕 고취를 위하여 2013년에 폐교를 리모델링하여 만들어졌으며, 예술인들에게 창작 공간과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2015년부터는 입주작가를 선발하여 운영해오고 있으며, 1기부터 8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들이 이곳에서 활동했다.


대표적인 입주작가로는 윤일광, 조몽룡, 주영훈, 윤태리 등이 있다. 윤일광은 아동문학가로, 초등학교 음악교과서에 작품이 수록되었으며 여러 문학상을 수상했다. 조몽룡은 서양화 작가로, 경상북도 미술상과 한국문화예술상을 수상했으며 인체의 비례적 미감을 표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주영훈은 서양화 작가로, 거제의 밤바다와 하늘, 섬을 주제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그의 작품은 독특한 점묘화 스타일의 화법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윤태리는 '길을 잃지 않는 것에 대하여'와 '정직하고 착한 싸움' 등의 시리즈 작품을 선보인 작가이다.


이들 작가의 작품은 거제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하면서도 각자의 독특한 예술 세계를 보여주고 있다. 이를 통해 거제시 문화예술창작촌은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러한 작가들의 활동은 거제시의 문화예술 발전에 큰 기여를 했다. 그들의 작품은 지역의 특성을 반영하면서도 현대적인 감각을 더해 거제시 문화예술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또한 이들의 작품 활동은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모집 대상은 모집 공고일 기준 20세 이상의 국내·외 예술인으로 미술, 문학, 공예 등 순수 문화·예술 분야의 입주작가 3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입주 기간은 2025년 3월부터 2026년 12월까지이다. 


공고 기간은 2024년 10월 17일부터 11월 12일까지이며, 접수기간은 2024년 11월 4일부터 11월 12일까지로 지원을 희망하는 예술인은 방문 접수 또는 우편 접수(거제시 계룡로 125, 거제시청 문화예술과)를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청 홈페이지(https://www.geoje.go.kr)-소통참여-시정뉴스-고시/공고에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관련 문의사항은 거제시청 문화예술과 문화예술팀(☎ 055-639-3397)으로 문의하면 된다.

[경남포스트]우재민 기자
[email protected]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