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청년비전센터는 지난 20일, 지역 유관기관들과 함께 청년도전지원사업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창원시청, 경남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창원 내 각 대학교, 창원산업진흥원 등 다양한 지역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청년도전지원사업의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2025년 계획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각 기관은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사업 개선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이번 간담회에서는 청년들의 체계적인 직군별 희망 일자리 조사와 맞춤형 교육 지원 방안, 그리고 청년들이 사업을 통해 얻은 경험을 어떻게 사회적 가치로 연결할 수 있을지에 대한 논의가 주를 이뤘다. 참석한 기관들은 청년들의 진로와 직업 선택을 돕기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각자의 역할을 더욱 강화해 청년도전지원사업이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기로 다짐했다.
박정의 창원청년비전센터장은 "청년들이 꿈을 이루는 데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유관기관들의 의지가 더욱 확고해진 자리였다"라고 전하며, “청년도전지원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사회에서 지속적으로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창원청년비전센터는 청년들이 사업을 이수한 후에도 계속해서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더욱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간담회를계기로 각 기관은 서로의 인프라와 자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도출했다. 창원청년비전센터는 청년들이 사회에 잘 정착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개선책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