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이 지방세입 환급 신청을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진행한다. 이번 환급신청은 카카오톡 채널을 이용하는 만큼, 언제 어디서나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신청가능하다는 것이 창녕군의 설명이다.
창녕군(군수 성낙인)은 납세자의 권익 보호와 편리성을 도모하기 위해 접근성이 좋은 카카오톡 앱을 활용한 ‘창녕군 지방세 및 세외수입 환급’ 카카오톡 채널을 신규 개설해 이번 달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국세 경정 신고와 자동차세 연납 후 이전·말소 등의 다양한 사유로 환급금이 발생하고 있으나, 소액환급금의 경우 납세자가 알지 못해 신청하지 못하거나 환급 신청의 번거로움으로 인하여 환급금 신청률이 낮은 편이다.
이에 창녕군은 카카오톡 채널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환급 신청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환급안내문을 받은 대상자가 카카오톡 검색창에서 ‘창녕군 지방세 및 세외수입 환급’ 채널 접속 후,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창녕군 담당자가 실시간으로 접수해 신속하게 처리한다.
군 관계자는 “접근성이 좋은 카카오톡을 통한 환급 신청 절차 간소화는 납세자 편의와 권리 보호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납세 편의 시책발굴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