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청년 커뮤니티 동아리 지원사업’참여자 모집

남해군이 '청년 커뮤니티 동아리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동아리 지원사업은 문화 예술을 비롯한 다양한 공통 관심사를 가진 남해군 거주, 활동 청년들의 모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 2024년 남해군 청년커뮤니티 동아리 지원사업 홍보 포스터(남해군 제공)


남해군은 청년들의 활발한 문화 활동과 능력개발에 도움을 주기 위해 ‘청년 커뮤니티 동아리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 커뮤니티 동아리 지원사업’은 공통의 관심사(△문화·예술, △교육·직업, △사회활동, △취업·창업 준비 등)를 위해 모인 청년들의 다양한 문화적·예술적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된다.

남해군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남해군에서 활동하고 있는 최소 5인 이상으로 구성된 청년(19~45세) 동아리라면 참여할 수 있다. 회의지원비, 홍보비, 물품 구입비, 교육비 등 사업계획에 따른 동아리 활동비가 지급된다. 지원 범위는 팀별 최대 1백만 원이다.

남해군은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총 5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청년 커뮤니티 동아리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남해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을 희망하는 동아리는 공고에 첨부된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경제과 청년정착지원팀으로 방문접수하거나, 이메일([email protected])을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다.

[경남포스트]김헌수 기자
[email protected]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