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창원5G 정책 제안 공모전 개최

5g 제안서로 창원특례시 혁신성장 속도는 5G!

(▲ 사진=창원시 제공)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수요자 중심 정책 마련을 위해 25일부터 「창원5G 정책 제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창원특례시 미래 50년을 견인할 5개 시정 목표(▲5Goals : 혁신성장, 보듬복지, 문화환경, 통합도시, 청년)에 관한 정책 제안이다. 공모제안서의 분량을 A4 용지 1매(무게 5g)로 한정해 보다 명쾌한 제안으로 실행가능성에 대한 검토가 용이하도록 했고, 간단한 서식으로 공모전 참여의 문턱도 낮췄다.

창원시정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10월 10일까지 창원시 누리집과 우편, 팩스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접수된 제안은 실무부서와 내‧외부 전문가 및 시민이 참여하는 총 3단계 심사과정을 거친다. 시상은 금상 150만원(1명), 은상 100만원(1명), 동상 각 50만원(2명) 등 총 500만원 규모이며 최종 선정결과는 11월 중 시 누리집을 통해 공고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제안의 적극적 검토, 실행력 강화를 위해 선정된 제안 중 정책 실행을 약속한 실무담당자에게도 소정의 인센티브(달짝지金)를 지급할 예정이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여러분의 생활 속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창원특례시 혁신성장을 가속화할 시작점”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며, 가치있는 제안이 시정에 잘 반영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심사하겠다”라고 말했다.

※ 자세한 사항은 창원시 누리집(www.changwo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창원시 누리집 → 창원시민e랑 → 제안 → 공모전 → 창원5G 정책제안 공모전)


경남포스트 [최현진 기자]

[email protected]


[경남포스트]최현진 기자
[email protected]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