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PG 창원지부,12월 세계여성평화 네트워크 정기모임 개최

여성평화강의자 양성교육 수료생 강사증 전달
몸으로 표현하는 평화를 주제로 마음의 평화 찾는 무대 꾸며

㈔세계여성평화그룹 창원지부(IWPG, 지부장 허혜정)는 29일 12월 세계여성평화네트워크 정기모임을 개최했다.


▲ 이날 모임은 한 해동안 창원지부를 위해 헌신해오고 물심양면으로 발전에 이바지한 여러 평화회원 및 평화위원께 감사장 전달 등 감사의 인사를 나누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창원지부가 2024년에도 더 큰 발전을 이루기 위해 합력을 더욱 공고히 다져가는 축제의 한 자리가 되었다.(IWPG제공)


모임은 포트락 파티를 시작으로 1부와 2부 순서로 진행이 됐다.

1부 행사의 하이라이트로 여성평화강의자 양성교육(PLTE) 수료생들에게 주는 강사증 전달이 있었다. 2023년 창원지부의 가장 큰 쾌거로 3명의 PLTE 수료생 배출을 꼽을 수 있으며, 이 수료생들 모두가 평화위원이 되어 창원을 평화도시로 만드는 데 일조했다. 향후 여성평화강의자로서의 활발한 활동을 통해 창원이 평화의 도시로 도약할 날갯짓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있다.


정정희 IWPG평화위원장은 "올 한해 가장 잘한 일이 평화강의자 양성교육을 받은 것이고, 평화를 사랑하는 창원 여성들을 창출해내는 일을 최선을 다해 열심히 하고 싶다"라고 마음을 전했다.

2부 행사에서는 ‘몸으로 표현하는 평화’라는 주제를 가지고 여러가지 무대가 꾸며졌는데, 주제에 맞게 각자의 특기를 살려 평화시 낭송, 선무, 지수화풍 등으로 마음에 평화의 불을 지피며 아름다운 시간을 가졌다.

허혜정 지부장은 이날의 행사에서 ”특별히 협약 단체의 임직원들이 참석하여 무척 기쁘다. '2024년의 슬로건이 '지속가능한 평화를 위한 전략적 연대‘이니 우리가 더 끈끈하게 연대해서 2024년의 목표를 달성하고 창원특례시의 여성들에게 평화를 전파하는 일도 하나되어 함께 해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IWPG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와 유엔 글로벌소통국(UN DGC)에 등록되어있는 세계적인 여성 NGO로서,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선언문’(DPCW) 지지와 촉구, 여성평화교육, 평화문화전파, 전세계 여성평화 네트워크 등 평화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경남포스트]정균식 기자
[email protected]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