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성평화그룹(IWPG) 창원지부(지부장 이정아)가 21일 창원지부 장유 더스페이스 갤러리에서 ‘나로부터 시작하는 평화’라는 주제로 ‘온리피스 콘퍼런스(Only Peace Conference)’를 개최했다.
이번 온리피스 콘퍼런스에는 이재두 경남도의원, 손해영 사랑실천문화예술단 회장 황영두 가야대학교 교수, 전용배 부산경제방송 대표를 비록한 50여명의 단체장이 참석했다. 이들은 IWPG 창원지부는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를 소개하고 평화의 중요성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재두 경남도의원은 “평화가 절실한 이 때, IWPG에서 평화의 가치를 공유하고 실천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 이 자리가 평화 실현을 위한 지혜와 연대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축사했다.
손혜정 사랑실천문화예술단장은 "우리가 이루는 평화 세상'이라는 비전에 깊이 감동받았다는 그는 IWPG 창원지부와 20년간 이어온 인연을 소중히 여기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바깥 세상에서는 서로를 헐뜯고 욕심과 질투가 가득하지만, IWPG에 오면 마음이 따뜻해 진다며 앞으로도 IWPG의 활동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뜻을 전했다.
이정아 지부장은 “이번 콘퍼런스는 단순한 대화의 장이 아니라 평화 실천을 위한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우리가 나로부터 시작하는 평화의 중요성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IWPG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와 글로벌소통국(DGC)에 등록된 세계적인 여성 NGO다. 대한민국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 115개의 지부와 800여 개의 협력 단체가 함께 일하고 있다. ‘지속 가능한 세계 평화 실현’을 비전으로 세상에 필요한 연대 확산, 평화 문화 전파, 여성평화교육,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 법제화 지지·촉구를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