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컬리와 ‘경남 우수 수산식품 상생기획전’ 운영

김장철 앞두고 9일부터 마켓컬리몰 내 ‘수산식품 상생기획전’ 운영

경남 우수 수산식품 할인쿠폰 40% 지원 등 프로모션 진행

지역 수산식품의 소비판로 확대와 소비촉진 활성화 기대

경상남도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한 지역 수산식품의 소비촉진과 소비판로 확대를 위해 오는 9일부터 컬리와 손잡고 ‘경남 우수 수산식품 상생기획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쇼핑몰 베너 (경상남도 제공)


이번 상생기획전은 지난 9월 7일 경남도와 컬리의 경남 수산식품 소비촉진 활성화 업무협약에 따라 기획됐으며, 김장철을 앞두고 11월 9일부터 경남 우수 수산식품 구매 시 할인쿠폰 40% 지원(최대 5만 원) 등 다양한 프로모션 형태로 추진된다.

또한, 상생기획전은 마켓컬리몰 내 특가전을 모아 놓은 ‘특가/혜택’ 탭에서 별도로 배너를 마련하여 경남 우수 수산식품을 전국 소비자에게 선보인다.

특히, 경남도와 컬리는 상생기획전을 통해 입점 장벽을 완화하고 브랜드와 테마에 맞게 소비자에게 홍보하여 경남 수산식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윤환길 경남도 해양항만과장은 “이번 컬리와 상생기획전을 통해 전국 소비자들에게 경남 우수 수산식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다양한 소비층을 확보함으로써 소비촉진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면서 “향후 이마트 등 오프라인에서도 기획전을 운영하여 수산업계의 소득 증대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남도는 지역 수산식품 소비촉진 활성화를 위해 예비비 21억 원을 편성해 e경남몰 및 쿠팡과 추석 기획전*을 추진했다. 그 결과 e경남몰은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이 246% 증가했으며, 소비 기여율**은 266%에 달했다. 쿠팡 역시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이 50% 증가했으며, 소비 기여율은 642%에 달해 전년 대비 지역 수산물 소비가 크게 증가했다.

* 추석 연휴 전 프로모션
** 할인 프로모션 지원액(예비비) 대비 매출 증가액 비율


[경남포스트] 황희건 기자
[email protected]


[경남포스트]황희건 기자
[email protected]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