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서울 ADEX 2023 참가

사천시, 서울 ADEX 2023 사천시 홍보관 운영

관내 우주항공기업 소개 및 절충교역 연계 수출상담회 추진


▲ 제공=사천시


사천시는 관내 우주항공기업의 해외시장 개척과 절충교역 지원을 위해 세계 최첨단 항공기 및 방위산업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서울 ADEX 2023’에 참가한다.

서울 ADEX는 1996년 '서울 에어쇼'로 출발해 2009년부터는 지상방산 분야까지 통합 운영되고 있는 국내 최대 항공우주·방산분야 전문 종합 무역 전시회이다.

‘서울 ADEX 2023’은 10월 17일부터 10월 22일까지 6일간 경기도 성남시에 소재한 서울공항에서 개최되며, 역대 최대 규모인 35개국 550개사가 참가한다.

올해는 프레스 브리핑, 개막식 등 공식행사와 함께 실내외 전시, 블랙이글스 시범비행, 세미나, 수출상담회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사천시는 2021년 첫 참가 후 2번째로 서울 ADEX에 참가하는 것으로 행사기간 동안 102㎡ 규모의 홍보관을 운영하게 된다.

이 홍보관에는 한국항공우주산업(주), 한국항공서비스(주), ㈜율곡, 미래항공(주), ㈜아스트,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주) 등 14개 관내 우주항공기업이 참여한다.

시는 기업 수출상담회 비즈니스 공간제공은 물론이고 기업간 컨설팅과 절충교역 연계를 위한 B2B, B2G 미팅을 지원해 수주 확보 및 비즈니스 기회 창출을 극대화한다.

또한, 우주항공청 사천 개청의 필요성과 당위성에 대해 홍보에 나서는 등 우주항공산업 도시 사천시의 위상을 적극적으로 대내외에 알린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서울 ADEX 2023 참가를 통해 관내 우주항공기업들의 수주와 마케팅에 많은 도움이 되고 기업의 많은 성과가 있기를 바란다”며
“ 앞으로도 우주항공기업들이 더 많은 발전을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국내 최고의 우주항공산업 중심도시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우주항공 기업지원에 쵠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경남포스트] 정균식 기자
[email protected]



[경남포스트]정균식 기자
[email protected]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