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사천시 건강한마당 개최

‘우주항공도시, 건강한 미래를 펼치다.’
사천시, 2024년 사천시 건강한마당 축제 개최

2024년 사천시 건강한마당대회가 오는 26일부터 3일간 사천시보건소 일원에서 개최된다. '우주항공도시, 건강한 미래를 펼치다.'를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올해 건강한마당은 13개 기관이 다양한 주제로 부스를 진행한다.


▲ 2024년 사천시 건강한마당 부스 배치도(사천시 제공)

사천시는 우주항공청 사천 개청을 기념하기 위해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사천시보건소 일원에서 ‘2024년 사천시 건강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우주항공도시, 건강한 미래를 펼치다’는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올해 건강한마당은 지난해보다 5개 기관이 늘어난 13개 기관·단체가 참여해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든다.

이번 축제에서는 건강상담 및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함과 동시에 혈압·혈당 측정 및 상담, 비누 만들기 체험, 어린이 만들기 체험 등 분야별 건강체험부스 16동을 운영한다.

이를 위해 축제기간 동안 구강진료버스, 치매안심행복버스, 마음안심버스, 이동안전체험차량 등 건강체험버스 4대를 상시 배치한다.

또한, 13개 이상의 건강체험을 하면 선물로 교환해주는 ‘건강체험 스탬프북’도 운영한다.

특히, 27일에는 와룡문화제 특설무대에서 신바람건강체조 초전, 곤양, 망산팀의 ‘건강체조시연’과 ‘사천시 건강비전선포’와 건강걷기인 ‘다 같이 걷자 4000 걸음’이 진행된다.

사천시보건소 관계자는 “지난해보다 내실있는 건강생활 실천체험을 구성했으니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축제를 빛내주시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건강생활 실천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경남포스트]이국현 기자
[email protected]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