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표 시장, LA다저스 입단 장현석 마산용마고 투수에게“메이저리그에서도 멋진 활약 해주시길”

최근 LA다저스 입단과 항저우 아시안게임 금메달 수상 격려

홍남표 시장, LA다저스 입단 장현석 마산용마고 투수와 환담 가져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20일 시청 접견실에서 마산용마고 야구부 장현석 투수와 감독, 관계자 등을 격려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장현석 선수는 마산용마고 야구부 소속 투수로 최근 계약금 90만 달러(한화 약 12억 원)에 미 프로야구 LA다저스 입단 계약을 체결하였고, 항저우 아시안게임에는 야구 국가대표팀 내 유일한 고등학교 선수로써 금메달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 제공=창원특례시


장현석 투수는 신장 190cm 체중 90kg의 건장한 체격에서 나오는 강속구를 주 무기로 고교 시절 주목을 받았다. 이를 눈여겨본 미 프로야구 LA다저스에 입단하는 영광과 항저우 아시안게임에는 2게임에 2이닝을 던져 내로라하는 국가대표 야구 선배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였다.

이번 환담에서 홍남표 시장은 최근의 장현석 선수 성적을 격려하고, “창원시의 자랑스러운 시민임을 항상 가슴에 새겨 미국 메이저리그에서도 멋진 활약을 펼쳐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또한 장현석 선수를 지도한 마산용마고 진민수 감독에게도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고, 앞으로도 제2, 제3의 장현석 선수를 배출할 수 있도록 지역인재 발굴을 위해 노력해 주라고 당부하였다.

한편 창원시 연고 구단 NC다이노스가 2023 프로야구 플레이오프에 진출하여 지역의 응원 열기가 대단한 가운데, 장현석 선수의 활약에 창원 시민과 야구팬은 환호하고 있으며, 이에 맞추어 창원시도 지역 야구 인프라 확대에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경남포스트] 황희건 기자
[email protected]


[경남포스트]황희건 기자
[email protected]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