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2023년 통영 청소년어울림한마당 행사 개최

‘오늘 하루 즐길 준비 되었나요?’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오는 18일 13시부터 ‘통영 청소년어울림한마당’행사를 죽림초등학교 운동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통영청년회의소(회장 송재영)와 함께 학업에 지친 청소년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끼와 재능을 발산할 수 있는 경연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들이 함께 어울리고 즐길 수 있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한 것이다.

이 행사는 매년 수능 이후 고3 수험생들을 위해 개최한 청소년 어울마당과 청소년문화 축제 십대의 광장 행사를 통합해 행사 규모를 확대, 개최하게 됐다.

오는 18일 13시부터 20시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는 통영 케이팝 페스타 경연대회, 고등학교별 줄다리기 대항전, 죽림초등학교 관현악부 죽림오케스트라 및 제이킹덤 댄싱팀 축하공연, 싸이버거·드림걸스 초청 가수 공연, EDM디제잉퍼포먼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청소년들의 많은 기대를 자아내고 있다.

한편, 통영시는 청소년들이 많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죽림초등학교 행사장 내외부에 교통 및 질서 유지 요원들을 곳곳에 배치해 안전사고에 철저히 대비하고, 행사 종료 후에도 통영경찰서, 통영자율방범연합회, 청소년지도위원 등 기관 단체와 함께 청소년들이 많이 모일 것으로 예상되는 광도 죽림·무전·북신 지역을 순찰하며 귀가 지도를 할 계획이다.

아울러, 행사 당일 소음 발생이 예상되는 만큼 행사장 주변에 거주하는 시민들의 양해를 구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해 행사장에 오실 것을 당부하며, 청소년들이 즐겁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하루가 될 수 있도록 알차게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본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통영시 여성가족과(☎650-4651, 4654)로 문의하면 된다.


[경남포스트] 박신용 기자
[email protected]


[경남포스트]박준용 기자
[email protected]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