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의회 건설소방위,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참관

- 현장에서 경험과 전문지식 습득… 네트워킹 기회의 장으로

경상남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가 지난 26일 사천종합운동장에서 2024년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를 참관했다. 이번 대회는 현장에서 경험과 전문지식을 습득하는 행사로 네트워킹 기회의 장을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 의용소방대원들과 사진찍는 경상남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경남도의회 제공)


경상남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위원장 박해영)는 26일 사천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 2024년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를 참관하였다. 건설소방위원회는 안전한 건설문화를 확립하고 지속적인 안전 관리를 위해 주기적으로 현지의정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이번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에 참가함으로써 소방 기술 및 안전에 대한 더 나은 이해를 도모하고자 참석하게 되었다.

박해영 위원장은“화재ㆍ구조ㆍ구급 현장 일선에서 고생해주시는 의용소방대원 모두에게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방 관련 행사를 지원하고 이를 통해 안전한 사회 건설에 기여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강조했다.

한편,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는 3개 분야(화재ㆍ구급ㆍ구조) 5개 종목(4인조법, 소방호스 전개 및 회수, 구조기술, 외상환자 평가, 심폐소생술)으로 화재 소방 및 구조ㆍ구급 관련 분야에서의 기술과 안전 절차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이를통해 안전한 건설 및 재난 대비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특히, 이번 대회를 통해 의용소방대원들은 소방기술의 완성도를 겨루고, 현장에서의경험과 다양한 전문 지식을 나누는 네트워킹의 기회를 가졌다.

[경남포스트]최주원 기자
[email protected]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