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군수 이상근)은 9월 20일 청소년센터“온”에서 청소년성장지원을 위한 제2차 실무협의체를 개최했다.
이날 청소년 유관기관 및 단체 실무자 1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성장지원사업 영상물 상영, 기관별 참석자 소개, 실무협의체 위원장 선출, 청소년 성장지원 논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청소년센터 “온” 이진만 센터장이 실무협의회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위원장 주재로 진행된 청소년 성장지원 논의는 자유토론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평소 위원들이 생각하고 있던 관내 청소년들에 대한 생각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기관이나 단체 간 프로그램 및 활동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연계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다음 실무협의체 회의는 10월 중순 경에 개최될 예정이며, 고성군 청소년 정책 제안 대회 심사에 참여하는 등 청소년들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진만 실무협의체 위원장은 “관내 청소년 관계 기관 간의 지속적인 소통과 유기적인 협력으로 고성군 만의 특색있는 사업 개발 및 지역사회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 청소년 성장지원 사업은 청소년 분야 국내 유일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이 주관한 2023년 지역사회 청소년 성장지원 시범사업 공모에 선정돼 사업비 12백만원(2023년 기준)을 확보했으며 2025년까지 3년간 △협의체 간 네트워크 및 자원맵 구축 △청소년 정책 수요 조사 및 청소년 현안 발굴 △지역특화사업 등 청소년 성장지원 공동정책 계발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경남포스트] 최현진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