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청년비전센터, ‘충주시 홍보맨’ 김선태 주무관 초청 명사 특강 참가자 모집

창원청년비전센터는 오는 4월 17일 저녁 7시 창원문화원 대강당에서 ‘충주시 홍보맨’ 김선태 주무관을 초청하여 청년 역량 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MZ세대 명사 특강’을 진행한다.


▲ 충주시 홍보맨 명사특강 포스터(창원청년비전센터 제공)


창원청년비전센터의 ‘MZ세대 명사 특강’은 유명 연사의 오프라인 강의를 접하기 어려운 지역 청년들에게 현장감 높은 강의를 제공하며 해당 분야 전문가와 심도 있는 대화의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청년들의 호응도가 높은 사업이다.

첫 번째 특강은 충주시 공식 유튜브(충TV)를 운영하며 ‘충주시 홍보맨’으로 이름을 알린 김선태 주무관이 맡는다. 김 주무관은 ‘홍보의 신’이라는 주제로 기획부터 촬영, 출연, 편집까지 혼자 맡게 되면서 마주한 어려움과 이를 헤쳐 나간 진솔한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강연은 창원에서 생활하는 19~39세 청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창원청년정보플랫폼 청년센터 누리집을 통해 2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박정의 센터장은 “창원 청년들의 문화적 목마름을 해소하고 역량 강화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MZ세대 명사 특강을 이어간다”며, “첫 강연을 시작으로, 다양한 청년 수요의 명사 특강을 운영할 예정이니 창원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창원청년플랫폼(https://www.changwon.go.kr/youth/)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남포스트]이원욱 기자
[email protected]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