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와 경남관광재단은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제21회 창원국제용접 및 절단자동화전(Welding Korea 2024)이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상남도와 창원시가 공동 주최하고, (재)경남관광재단이 주관하여 용접 및 절단 자동화 분야의 최신 기술과 제품을 한자리에서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전시회는 CECO 1, 2전시장에서 82개 업체가 350여 개의 부스를 운영한다. 참가업체는 한국을 포함한 독일, 일본, 미국, 중국 등 9개국의 글로벌 기업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국의 용접 및 절단 분야 최신 기술과 혁신적인 솔루션이 전시될 예정이다.
전시 품목으로는 용접자동화, 용접기, 용접재료, 검사 및 시험장비, 절단기기 등이 있으며 다양한 관련 부품 및 주변 기기들도 소개된다.
올해 처음 참가하는 한화로보틱스는 전시회 기간 동안 용접작업에 최적화된 협동로봇(HCR-5W)을 선보이고, 이 모델은 용접자동화에 최적화된 모델로 국내 최경량 협동로봇으로 꼽히며 용접 산업 현장에서 더욱 최적화된 성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회의 주요 부대행사로는, 참가업체, 국내외 바이어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21주년 기념 리셉션이 예정되어 있다. 지난 21년간 창원국제용접 및 절단자동화전이 이룩한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20년의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또한, 철강구조물공사업협의회가 주최하는 기술 세미나가 10월 15일 오전 9시 30분부터 진행되며, 이번 세미나는 철강구조물 제작의 생산성 및 품질향상을 주제로 전문가 발표와 토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10월 17일에는 대한민국 용접기술과 산업 발전을 기념하는 ‘용접의 날’ 기념식과 세미나가 컨벤션홀에서 열린다.
지난 2021년 ‘용접의 날’(11월 11일) 제정 이후 4회째를 맞이하며 동남권 대표 핵심행사로 대한용접기술사협회, 대한용접접합학회, 한국용접공업협동조합이 주최하여 용접산업 기술의 중요성을 알리고, 용접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유공자 표창 수여식과 함께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류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전시회는 용접 및 절단 기술의 미래를 전망하고, 관련 산업의 혁신을 이끌어 갈 최신 기술을 선보이는 중요한 플랫폼으로, 참가업체, 관람객 간 활발한 네트워킹과 기술 교류를 통해 제조 산업 전반의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황희곤 경남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창원국제용접 및 절단자동화전은 글로벌 용접산업의 최신 동향을 파악하고, 국내외 전문가들이 소통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로 자리 잡았다”라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참가기업들의 비즈니스 기회 확대와 기술 교류가 더욱 활발히 이루어지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격년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경남도와 창원시의 지원 아래 진행되며, 전시회와 학술대회, 기념행사가 동시에 이루어져 첨단 용접 기술뿐만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용접 및 절단 산업 관계자, 일반인에게도 기술 혁신과 관련 산업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최신기사
경남 창원에서 펼쳐지는 제조업 혁신의 장, 10월 15일, 제21회 창원국제용접 및 절단자동화전 개최
- 김하은
- 2024-10-11 12:46
- 9개국 82개사 350 부스, 첨단 용접ㆍ절단 기술의 미래 조망
김하은
다른기사보기경제복지여성위원회, 대구·경주 경제·복지 비교 견학
2024-10-11 12:46관련기사
Comments
최신기사
창원특례시 인기기사
중요기사
건설해양농림위, 동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현장 점검
창원특례시의회 건설해양농림위원회(위원장 전홍표)는 지난 2일 동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현장을 방문해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동읍 농촌중심지활성화 추진위원회 방문한...
한주희 기자 2024-12-03
케냐 환경부 차관, 창원특례시 자원순환시설 방문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29일 성산구 신촌동에 있는 창원시 자원순환시설에 페스터스 응에노(Festus Ng'eno) 케냐 환경부 차관이 방문했다고 밝혔다.▲ 페스터스 응에노 케...
이원욱 기자 2024-12-03
김순택 도의원, 도민 생명지키는 응급의료 체계 더욱 강화해야!
의·정 갈등의 지속으로 도민들의 의료 불안이 계속되는 가운데 도내 응급의료 체계를 더욱 강화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왔다.▲ 김순택 경남도의원(국민의힘, 창원15)(경남도의회 제공)...
김경수 기자 2024-12-03
권성현 의원 “양봉산업 지속 가능한 생산 기반 마련”
창원특례시의회 권성현 의원(동읍, 대산, 북면)은 2일 양봉농가의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창원시 양봉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을 발의했다고 밝혔다.▲ 권성현 창원시의원...
한주희 기자 2024-12-02
창원특례시, 한‧체코 미래포럼 간담회 성료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체코와 원자력 분야 국제협력 및 교류 촉진을 위해 열린 한‧체코 미래포럼(Czech-Korean Forum for the Future) 초청 간담회가 2...
이희선 기자 2024-12-02
정쌍학 의원, 개인형 이동장치(PM) 규제·관리 방안 촉구
정쌍학(국민의힘, 창원 10) 경남도의원은 경상남도 교통건설국 행정사무감사에서 개인형 이동장치(PM)의 규제 및 관리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정쌍학 경남도의원(국민의힘, 창원10...
안병진 기자 2024-12-02
청년정책연구회 “청년 직접 주도형 정책·사업 필요”
창원특례시의회 청년정책연구회(대표의원 최정훈)는 27일 ‘창원시 청년정책(청년 정책과 문화활동 우수 사례를 중심으로)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창원특례시 청년 정책 연구 ...
한주희 기자 2024-1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