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포스트 라이브, 부울경 총선 결과 분석 방송 라이브 진행

- 민주당, 이번 선거기간동안 부울경 관련 특별한 공약 없어서 아쉬워
- 민주당 일부 의원의 산업은행 부산행 만류가 정치 고관여층에게 영향 미쳤을 것
- 영남표심, 거야 탄생이 예정되어 있는 수순이었기 때문에 거야 견제 목적도 있을 것

경남포스트 라이브가 지난 방송에 이어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부울경 총선 결과를 분석하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  선거 결과 분석 라이브 방송 진행하는 박준용 선임연구원, 박수영 아나운서(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경남포스트 자사 유튜브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이번 대담은, 부울경 지역의 선거결과에 대해 전반적으로 알아보고 결과에 대한 영향 분석, 향후 정국 분석 순서로 진행됐다.

박준용 선임연구원은 이번 부울경 선거결과가 전국 결과와 사뭇 다른 것을 두고, 민주당 중앙당의 부울경 공약이 유명무실 했음을 지적했다. 아울러 민주당 압승이 예상되는 가운데 거대야당 견제 목적으로 여당에 표심이 쏠렸을 수도 있다고 분석했다. 이후 방송은 창원시 성산구(더불어민주당 허성무 당선인), 창원시 진해구(국민의힘 이종욱 당선인)의 결과 요인을 분석하는 방향으로 진행되었다.

이 밖에도 박수영 아나운서는 경남의 정치지형이 많이 바뀌지 않았지만, 의외성이 있을 것이라고도 기대해본다며 기대를 걸어본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 밖에 이번 총선에 대한 다양한 분석은 경남포스트 유튜브 라이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방송 : 경남포스트 라이브 14:00~14:30
■ 진행 : 박수영 아나운서
■ 대담 : 박준용 선임연구원


[경남포스트]노진택 기자
[email protected]






관련기사